기말 고사 끝나고 나면 공부도 하기 싫어지고 계속 놀기도 좀 마음 안 편하잖아. 우리는 여름방학이 열흘 정도 남았을 때부터 국어 시간에 책을 읽었어. 국어 샘이 박스에 가지고 온 책들이었는데, 전부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몰랐어. 방학이 하루 남았을 때, 학급 회의를 하면서 북큐레이션을 작성한 거야. 우리반이 선정한 책을 전국의 여고 1학년 학생들에게 권할 수 있다니!! 너무 신박하고 놀라운 일이잖아. 우리는 마침 1학기 성적표를 받던 날 북큐레이션 회의를 했어. 다들 침울했었는데, 그래도 이 활동을 하면서 기분이 좀 나아졌나??? ㅋㅋㅋ 우리반이 선정한 책 꼭 한 번 읽어봐, 전국의 친구들아.
『남매의 탄생』
안세화 지음ㅣ비룡소ㅣ2021년ㅣ340쪽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이꽃님 지음ㅣ문학동네ㅣ2018년ㅣ224쪽
『어쩌다 중학생 같은 걸 하고 있을까』
쿠로노 신이치 지음ㅣ장은선 옮김ㅣ뜨인돌ㅣ2012년ㅣ192쪽
『긴긴밤』
루리 지음ㅣ문학동네ㅣ2021년ㅣ144쪽
이 책은 감동적인 모험 이야기이야. 주인공이 사람이 아니라 동물이야. 동물이 모험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에서 사람의 삶을 생각하게 돼. 중간 중간 잔잔한 그림이 나오는데 그런 그림을 보면서 마음이 편안해져. 글 내용이 어렵지 않아서 책 읽는 것이 부담스러운 친구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야.
관련 큐레이션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일이 잘 안 풀릴 때는 이 책을 읽어봐 – 삼척여고 1학년 4반 귀요미들이 소신껏 권하는 책
지금 심심하지 않아? 이거 읽어봐! – 삼척여고 1학년 6반이 대놓고 권하는 책
삼척여고
1학년 5반
청소년 큐레이터
삼척여고 1학년 5반이 직접 추천합니다!
ㅊㅊㅊ에 실린 글의 저작권은 글쓴이에게, 이미지의 저작권은 창작자에게 있습니다.
모든 저작물은 비상업적 목적으로 다운로드, 인쇄, 복사, 공유, 수정, 변경할 수 있지만, 반드시 출처(bookteen.net)를 밝혀야 합니다. (CC BY-NC-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