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칠하고 오리다보면 무념무상 – 핸드폰 엎고, 손 수련

“개학이 또 연기되었다. 처음엔 늦잠 자고 좋았는데 시간이 안 간다. 계획표는 이미 쓰레기 된지 오래. 휴대폰이랑 게임으로 실랑이하는 것도 지겹다. 학교 가서 친구들이랑 급식 먹고 축구하고 매점 가고 놀고 싶다.”
이런 일기를 써야할 판이라면, 혼자 놀기의 달인을 따라오셔요. 손으로 그리고 칠하고 자르다보면, 무념무상의 세계로 들어가게 된답니다. 어른들이 뭐라시면, 이렇게 방어합니다. “뇌과학자 정재승에 따르면, 손작업은 뇌 발달에 필수적이랍니다. 저는 뇌의 수행능력을 높이기 위해, 핸드폰을 잠시 엎고 수련하려고요.”


『The Amazing 1000 점잇기 & 컬러링북:
 마블편』

토마스 패빗 지음│김소이 옮김│후즈갓마이테일│2016년│96쪽

1부터 1000까지 점을 이으면, 나도 모르는 새에,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아이언 맨, 캡틴 마블 등 20가지 마블의 캐릭터들이 그려집니다. 먼저 사인펜이나 볼펜으로 점을 이은 후 색연필로 색칠해보세요. 내가 마블이 되고 마블이 내가 되는 무아지경에 이르게 될 겁니다.

#활동책 #마블 #영화원작 #컬러링북 #동생책상뒤지면_사인펜색연필다나온다


『미스터리 맨션 – 동화보다 환상적인 국내 최초 두뇌 게임 컬러링북』

송지혜 지음│앵글북스│2017년│108쪽

Daria Song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송지혜 작가의 활동책입니다. 책의 그림은 아름다운 고딕 판타지 아트 포스터 같습니다. 준비하고 그리는데 2년이 넘게 걸렸다죠. 책 표지에 그려진 미스터리한 저택은 28가지의 방을 가지고 있고, 방마다 요구되는 미션이 있습니다. 컬러링, 퍼즐, 미로, 숨은그림찾기, 스도쿠, 단어찾기, 체스 등의 미션을 수행하다보면, 저택을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죠.

#미술 #활동책 #판타지 #미스터리 #컬러링북 #퍼즐 #한꺼번에다하려면_오히려스트레스


『킥 오프! – 축구 액티비티북』

조 갬블 지음│김소이 옮김│후즈갓마이테일│2018년│144쪽

축구 팬이라면 열광할만한 책입니다. 마음껏 낙서하고 색칠하며 읽어보세요. 책이 끝나는 게 아쉬울 정도입니다. 펠레와 마라도나가 착용한 축구화인 푸마 킹, 바르셀로나 FC의 캄노우 경기장, 리버풀 FC의 문양을 색칠해봐요. 내가 제일 좋아하는 선수들로 팀을 꾸려볼 수도 있고, 유니폼을 디자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읽기쉬움 #축구 #컬러링북 #활동책 #깨알같이_골키퍼조현우_헤어스타일도


『패션의 탄생 컬러링북 – 쇼핑보다 짜릿한 컬러 스타일링』

강민지 지음 | 루비박스 | 2015년 | 96쪽

패션이나 모델 일에 관심이 많다면, 소장각입니다. 세계적인 28개 브랜드의 대표적인 의상과 소품을 컬러링할 수 있어요. 종이 인형으로 오려서 내가 색칠한 옷들을 입혀볼 수도 있습니다. 내가 창조한 색 조합이나 무늬를 디자이너의 원본과 비교하는 재미도 놓치지 마세요. 놀며 배우게 됩니다. 한 장쯤은 “엄마를 생각하며 색칠해봤어”하고 보여드리면, 고기반찬은 아니어도 체념 섞인 ‘허허’는 확보가능.

#패션 #미술 #컬러링북 #모델 #엄마도종이인형놀이해봤다에한표 #취미면_모나미바우하우스_심각하면_프리즈마

흥신소

흥이 나고 신이 나서, 여러분이 좋아할만한 책을 알아봐줍니다.

 

ㅊㅊㅊ에 실린 글의 저작권은 글쓴이에게, 이미지의 저작권은 창작자에게 있습니다.  

 

모든 저작물은 비상업적 목적으로 다운로드, 인쇄, 복사, 공유, 수정, 변경할 수 있지만, 반드시 출처(bookteen.net)를 밝혀야 합니다. (CC BY-NC-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