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큐레이션은 조금 특별합니다. 청소년이 직접 신청하고 작성한 북틴넷의 여덟번째 청소년 큐레이션을 소개합니다!
꿈이나 진로에 대한 궁금증 혹은 고민이 있으신가요? 제가 그런 궁금증과 고민을 해소 시켜줄 책을 준비해보았어요. 꿈에 대한 책,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는 책, 대학교 선배들의 이야기를 모아 대학교 전공 학과를 소개한 책, 다 준비해보았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꿈을 현실로 만드는 특별한 공식 R=VD)』
이지성 지음│생각학교│2017년│284쪽
『10대를 위한 그릿』
매슈 사이드 지음│장혜진 옮김│다산에듀│2019년│240쪽
이 책의 표지에는 “중요한 것은 재능이 아니라 ‘그릿’이다!” 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요. 이 문장을 읽으면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생기지 않으시나요? 저는 ‘그릿’이 무엇인지가 궁금했습니다. 이 책에서 ‘그릿(Grit)’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끝까지 성장하게 만드는 열정, 끈기, 인내라고 합니다. 『10대를 위한 그릿』에서는 저자인 매슈 사이드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릿이 가득한 뇌를 만들고 훈련하는 법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스티브 잡스, J.K 롤링과 같은 유명인의 실패담과 그 실패를 딛고 성공하게 된 이야기도 담겨 있어요. 제가 책을 읽고 가장 기억에 남은 문장이에요.
“기적을 일으키는 것은 신이 아니라 자신의 의지다” – 김연아
『진로기반 전공선택 스토리북』 (1~7권)
진전스 집필진 지음│대학내일│2018년│총 1184쪽
이 일곱 권의 책은 대학교 전공 학과를 전공 학생분들의 이야기를 엮어 소개합니다. 경영학과, 간호학과, 심리학과, 화학공학과, 디자인학과, 컴퓨터공학과, 신문방송학과. 총 일곱 개의 학과를 일곱 권의 책으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 현재는 시리즈 중 안 파는 책이 있어요. 도서관에 있다면 빌려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다중지능으로 보는 선배들’, ‘그 학과, 가면 뭐해요?’, ‘그 학과 졸업하면 어때요?’ 등을 포함한 다섯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부분까지도 알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관련 큐레이션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의사가 되고 싶다면? 의사가 되고 싶다고요?
축구선수가 되고 싶다면? 도서관에서 축구 이야기
이희서
청소년 큐레이터
책에 관심이 많은 15살, 이희서입니다. 이런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고 너무 기뻤어요!
ㅊㅊㅊ에 실린 글의 저작권은 글쓴이에게, 이미지의 저작권은 창작자에게 있습니다.
모든 저작물은 비상업적 목적으로 다운로드, 인쇄, 복사, 공유, 수정, 변경할 수 있지만, 반드시 출처(bookteen.net)를 밝혀야 합니다. (CC BY-NC-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