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인은, 바로, 너!

안전하다고 믿었던 공간에서 생각지도 못한 사망 사건이 일어납니다. 그 죽음은 자살일 수도 있고, 또는 타살일 수도 있습니다. 범인은 내가 아는 사람일 수도 있고, 또는 내가 범인으로 몰리는 상황일지도 모릅니다. 모든 요소들이 지금 이 세계를 완전이 깨부술 정도로 깜짝 놀랄 사건의 연속입니다. 그런데 그 속에서 두근거림을 느끼는 당신이라면? 이 사건의 진상이 무엇인지, 악인은 결국 처벌을 받고 정의가 승리한다는 믿음이 있는 여러분이라면? 여러분에게 오늘 소개할 작품들은 바로 추리 장르의 소설들입니다.


『유품정리사』

정명섭 지음│한겨레출판사│2019년│396쪽

역모를 꾸민다는 누명을 쓰고 가택 연금중에 갑작스러운 방화로 돌아가신 아버지! 그런데 포도청에서는 규방 아낙에게는 어떠한 것도 알려줄 수 없다며 어깃장을 놓는데. 이 사람들, 수사를 제대로 하긴 하는거야? 아버지가 가져온 책들을 읽으며 독학한 화연은 참을 수 없어 포도청의 담당 포교 완희에게 찾아가고, 그런 완희가 화연에게 제안을 하나 합니다. 자살한 여식의 유품을 정리해주면 그때마다 아버지에 대한 수사 기록을 볼 수 있게 해준다고? 오랜 기간 장르문학의 장르를 가로지르며 창작해온 정명섭 작가님의 글은 쉽게 읽히고, 독자가 어떤 것을 궁금해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재미있는 글의 정수! 여러분도 따라온다면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한국소설 #추리소설 #여성주인공 #조선시대 #사극


『동급생』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민경욱 옮김│소미미디어│2019년│360쪽

히가시노 게이고의 데뷔작 『방과 후』에 이은 두 번째 학원 미스터리물입니다! 어느 날 유키코라는 이름의 한 고등학생이 교통사고를 당했는데, 그는 누군가에 쫓기고 있었다고. 그녀를 쫓았던 사람은 알고 보니 학생부 지도 교사 미사키 선생이었다고? 내 동급생의 죽음을 경찰이 아닌 우리가 직접 파헤친다! 히가시노 게이고라는 이름을 알린 추리물로 학원물 특유의 풋풋한 감성이 나타나는 추리소설입니다!

#일본소설 #추리소설 #학원물 #10대 #히가시노게이고 #복간될정도로인기


『화차』

미야베 미유키 지음│이영미 옮김│문학동네│2012년│485쪽

먼 친척 청년 가즈야로부터 약혼녀 세키나 쇼코를 찾아달라는 부탁을 받게 된 형사 혼마! 결혼을 앞두고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려다 과거에 개인파산을 신청한 적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자 갑자기 자취를 감추었다는 설명을 듣습니다. 그런데 이 여자, 이상하다? 내가 알고 있던 쇼코는 쇼코가 아니라고? 이름도, 삶도 모두 가짜인 이 여성의 정체는? 사건을 따라가다보면 1990년대 일본 사회의 비극적 단면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사회파 미스테리의 걸작입니다! 국내에서 영화로도 나왔다고요!

#일본소설 #추리소설 #미야베미유키 #영화원작소설 #사회파추리소설


『고백』

미나토 가나에 지음│김선영 옮김│비채│2009년│296쪽

“내 딸을 죽인 사람은 바로 우리 반에 있습니다.”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에서 어린 딸을 잃은 여교사 유코. 봄방학을 앞둔 종업식 날 그녀는 학생들 앞에서 차분한 목소리로 입을 엽니다. 충격적인 메시지에서부터 시작되는 담담한 고백, 그리고 끝난 줄 알았던 사건이 챕터가 전개되면서 더 전개된다는 걸 깨달았을 때, 여러분은 온몸에 소름이 돋을걸요? 미나토 가나에의 충격적인 데뷔작은 각종 미스터리 랭킹을 휩쓴 것은 물론 단숨에 영화화가 되어서 그야말로 ‘미나토 가나에 신드롬’을 만들어냈어요. 한 번 보면 후회하지 않는다구요!

#일본소설 #추리소설 #데뷔작 #영화원작 #반전소설


『용의자 X의 헌신』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양억관 옮김│재인│2017년│448쪽

살인범은 살인을 저지르고, 범죄자는 처벌을 받습니다. 이 당연한 구조 바깥의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갈까요? 일본 추리소설에서 흔히 보여지는 잔혹함이나 엽기, 호러가 아니라 사랑과 헌신이라는 고전적 테마를 엮어낸 추리소설의 걸작입니다. 탐정 갈릴레오 캐릭터가 나오는 시리즈 중 하나로 일본과 한국에서 영화화되어 유명해진 작품이기도 하죠. 히가시노는 꾸준히 살인사건 바깥의 일본 사회와 사람, 인간을 보려고 주목한 사람으로, 따뜻한 휴머니즘적 감성을 살펴볼 수 있는 아름다운 추리소설입니다.

#일본소설 #추리소설 #히가시노게이고 #탐정갈릴레오 #영화원작 #양장복간 #시리즈

텍스트릿

장르문학 전문가의 장르 큐레이션! 텍스트릿입니다.

 

ㅊㅊㅊ에 실린 글의 저작권은 글쓴이에게, 이미지의 저작권은 창작자에게 있습니다.  

 

모든 저작물은 비상업적 목적으로 다운로드, 인쇄, 복사, 공유, 수정, 변경할 수 있지만, 반드시 출처(bookteen.net)를 밝혀야 합니다. (CC BY-NC-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