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다운도서관의 친구들이 강력 추천하는 책

저희는 서울 강남의 정다운도서관에서 함께 책 읽는 청소년들입니다. 모든 이용자들이 도서관을 떠난 토요일 늦은 오후, 우리들만 도서관의 곳곳에서 책을 읽어요.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음악을 들으며 편한 자세로요. ㅊㅊㅊ에 각자 정말 재미있게 읽은 책을 추천합니다.


『연의 편지』

조현아 지음│손봄북스│2019년│264쪽

주인공인 소리가 전학 오기 전 학교에서 학교폭력을 당하게 되어서 전학을 가게 된다. 전학 온 학교에서도 적응하지 못하다 편지를 발견. 순이 기사님과 동순이를 알게 되고 동순이와 함께 ‘연의 편지’를 마저 찾게 된다. 만화책이기에 이 책만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그림으로 적절하게 표현한 것 같다. (중 1, 정예원)

#연의편지 #조현아 #만화 #웹툰 #전학 #적응 #친구 #시간순삭


『로봇교사』

이희준 지음│별숲│2021년│524쪽

미래에 로봇이 교사가 된다는 스토리부터 좋았다. 갑자기 살인사건에 말려들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와 범인이 누구인지 알아가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고 흥미진진하다. 다음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몰라 매순간마다 긴장하며 읽을 수 있다. (중 1, 김준영)

#로봇교사 #이희준 #흥미진진 #살인사건 #두근구근 #추리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이꽃님 지음│문학동네│2018년│224쪽

어느날부터 시작된 편지, 편지를 통해 이루어지는 두 사람의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점점 밝혀지는 진실을 쫒아가는 재미 역시 있다. 아마, 한 번 시작하면 끝을 볼 때까지 멈출 수 없을 것이다.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고1, 강한나)

#세계를건너너에게갈게 #이꽃님 #감성 #눈물 #청소년문학상 #엄마


『독고솜에게 반하면』

허진희 지음│문학동네│2020년│232쪽

이 책은 추리소설로 탐정 서율무와 마녀 독고솜의 이야기를 담았다. 청소년기에 과연 친구 사이에서 진정한 ‘친구’와 그저 내 필요에 의해 존재하는 ‘친구’가 무엇인지 잘 보여준다. 이 책의 포인트는 서로 다른 주인공들의 마음을 일일이 알려준다는 점. 강력하게 추천한다.(중1, 방현승)

#독고솜에게반하면 #허진희 #만화책아님   #추리   #지극히주관적인의견#친구#청소년문학상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

이미애 지음│팩토리나인│2020년│300쪽

평소에 꿈을 많이 꾸시나요? 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만약 자신이 꾸고 싶은 꿈을 꿀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 책은 페니라는 주인공이 꿈 백화점에서 일하면서 벌어지는 꿈 이야기입니다. (고1, 이유빈)

#달러구트의꿈백화점 #이미예 #베스트셀러 #흥미진진 #1권만한2권없음 #영화로만드는거강추


『데미안』

헤르만 헤세 지음│박종대 옮김│사계절│2013년│264쪽

데미안은 헤르만 헤세가 쓴 독일의 고전이다. 장르는 성장(소년의 점프)이다. 좋은 개연성과 섬세한 표현, 그리고 생생한 연출이 있다. 특히 싱클레어(작중 주인공)가 어렸을 적 경험한 내용이 마치 내가 경험한 것만 같은 느낌을 준다. 단어가 어렵고 추상적인 개념이 많이 나오지만, 이해하는 과정 또한 하나의 맛이다. 고전, 특히 데미안은 현대 sf소설과는 다른 신선한 느낌을 준다. 적극 추천! (중 1, 김우종)

#데미안 #헤르만헤세 #성장소설 #독일고전 #세계명작 #섬세한표현 #개연성 #싱클레어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매트 헤이그 글 | 노진선 옮김 | 인플루엔셜 | 408쪽 |2021년

|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는 삶을 끝내려던 주인공이 자정의 도서관을 만나며 삶의 목적과 가치를 되찾아 가는 내용입니다. 혹시 자신의 선택을 자주 후회해서 힘드신가요?? 그렇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세요. 자정의 도서관과 함께 삶의 무한한 가능성을 여행하다보면 어느새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고 있는 자신을 만나게 될 것 입니다. (중2, 박소진)

#미드나잇라이브러리 #매트헤이그 #도서관 #영국소설 #선택 #감동

 
 

정다운도서관동아리

청소년 큐레이터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섞여 있는 청소년 북클럽입니다. 서울 강남의 정다운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이야기 나눠요.

 
 

ㅊㅊㅊ에 실린 글의 저작권은 글쓴이에게, 이미지의 저작권은 창작자에게 있습니다.

 

모든 저작물은 비상업적 목적으로 다운로드, 인쇄, 복사, 공유, 수정, 변경할 수 있지만, 반드시 출처(bookteen.net)를 밝혀야 합니다. (CC BY-NC-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