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소설 읽어볼까? (청소년 큐레이터)

오늘의 큐레이션은 조금 특별합니다. 청소년이 직접 신청하고 작성한 북틴넷의 첫번째 청소년 큐레이션을 소개합니다!

고전 소설, 조금은 따분할 것 같이 들리죠? 하지만 그 매력을 알게 되면 푹 빠져 버린답니다. 그 매력을 알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고전 소설 어디 없을까요?
제가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고전 소설을 처음 접하신 분, 이미 접해보신 분들을 위한 고전 소설, 보너스로 요즘 읽으면 좋을 고전 소설까지 총 4권의 책, 만나러 가보시죠~ by 북틴넷 청소년 큐레이터 이희서

서양 고전 소설은 저작권이 만료된 작품이라서 여러 출판사에서 출판된답니다. 자신에게 맞는 번역본을 골라 읽어보세요.


『호밀밭의 파수꾼』

제롬 데이비드 샐린저 지음│공경희 옮김│민음사│2001년│286쪽

고전 소설 처음 접한다면 이 책!

이 책은 퇴학을 당한 홀든 콜필드가 집으로 돌아가기 까지 3일 동안의 기록입니다. 홀든 콜필드는 3일 동안 허위와 위선으로 가득 찬 세상을 보게 되는데요, 저는 그 속에서도 순수한 주인공의 모습이 드러나는 부분이 인상 깊었어요. 제가 이 책을 고전 소설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주인공인 홀든 콜필드가 저희 또래여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더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또 나와 다른 또래의 삶이 궁금하신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고전소설 #성장소설 #사춘기 #핵공감 #미국소설


『오만과 편견』

제인 오스틴 지음│전승희, 윤지관 옮김│민음사│2003년│564쪽

고전 소설 처음 접한다면 이 책!

『오만과 편견』은 제인 오스틴이라는 작가의 대표작입니다. 이 책의 처음 부분을 읽다보면 결혼만 하고 끝나는 뻔한 소설일 것 같다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읽을수록 등장인물의 심리가 섬세하게 묘사되어있어 점점 빠져들게 됩니다. 이 소설을 바탕으로 영화와 BBC 드라마가 제작되어서 소설을 읽으며 떠올렸던 장면들을 비교해보며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책이 조금 두껍지만 책 두께에 겁먹지 마시고 재미없을 것이라는 편견은 버리고 한번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결혼 #고전소설 #섬세한심리묘사 #유럽소설 #영국작가


『데미안』

헤르만 헤세 지음│전영애 옮김│민음사│2009년│240쪽

고전 소설 좀 읽어봤다 하면 이 책!

‘새는 알에서 나오려고 투쟁한다. 알은 세계이다.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한다. 새는 신에게로 날아간다. 신의 이름은 압락사스’ 혹시 이 문장을 보거나 들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문장은 헤르만 헤세의 성장 소설인 『데미안』 속 문장입니다. 제가 『데미안』을 고전소설을 좀 읽어 보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이 소설에 대한 해석이 다양해 그 해석들을 찾아보며 읽는 재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책은 분량은 적지만 조금 어려워서 고전소설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겁먹으실 수도 있어요. (제가 그랬습니다ㅎ) 혹시 『데미안』을 이미 읽어보신 분들은 다양한 해석들을 찾아봐 보세요. 그럼 소설을 더 깊이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고전소설 #성장소설 #다양한해석 #17세이상추천 #유럽소설


『페스트』

알베르 카뮈 지음│김화영 옮김│민음사│2011년│508쪽

요즘 읽어보면 좋을 고전 소설!

『페스트』는 페스트(흑사병)라는 병의 유행 속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이러한 질병, 재난을 어떻게 이겨내야 하는지 우리는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할지에 대한 답을 줍니다.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 책 속 상황이 요즘 우리의 상황과도 비슷하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 상황을 어떻게 받아드려야 할지 어떤 태도여야 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이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킬 수 있는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고전소설 #질병 #재난 #삶의태도 #코로나19 #고민해소 #유럽소설







이희서

청소년 큐레이터

책에 관심이 많은 15살, 이희서입니다. 이런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고 너무 기뻤어요!

 

ㅊㅊㅊ에 실린 글의 저작권은 글쓴이에게, 이미지의 저작권은 창작자에게 있습니다.

 

모든 저작물은 비상업적 목적으로 다운로드, 인쇄, 복사, 공유, 수정, 변경할 수 있지만, 반드시 출처(bookteen.net)를 밝혀야 합니다. (CC BY-NC-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