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관하여 (청소년 큐레이터)

오늘의 큐레이션은 조금 특별합니다. 청소년이 직접 신청하고 작성한 북틴넷의 일곱번째 청소년 큐레이션을 소개합니다!

여러가지의 일을 거치며 여러가지의 생각을 하게된다. 사람들이 더 많은 좋은 생각을 했으면 좋겠다. – by 청소년 큐레이터 송채연


『기억 전달자』

로이스 로리 지음│장은수 옮김│ 비룡소│2007년│310쪽

감정과 색이 없는곳에서 ‘기억 전달자’ 만이 감정과 색을 느낄수있고 볼 수 있다. 차기 기억전달자가 된 조너스의 여러 감정들과 색을 느끼며 여러가지의 선택을 하게 되며 내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다. 실제로 한 번 읽어본다면 정말 재밌다는걸 느끼게 될 것이다.

#미국소설 #인생 #감정 #사랑 #기억전달자 #선택


『가시고기』

조창인 지음│밝은세상│2007년│292쪽

사랑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고 인생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된다. 아빠를 가시고기에 비유하는데 아이가 툭툭 생각하는 그런 말들이 너무 슬프게 와닿았다. 어린아이의 시점으로 전개되기 때문에 더욱 짠하고 슬펐던거같다. 책을 읽으면서 많이 울었던 기억이 있다.

#한국소설 #가시고기 #프랑스 #아빠 #백혈병


『너는 달밤에 빛나고』

사노 테츠야 지음│박정원 옮김│D&C BOOKS│2018년│305쪽

마미즈는 발광병이라는 병에 걸렸고 달빛을 받으면 몸이 희미하게 빛나는 병이다. 죽음에 가까워진 마미즈를 오카다가 만나게 되고 마미즈가 죽기 전에 하고싶은일을 오카다가 대신 해주게 된다. 이 책을 보고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일본소설 #스노우볼 #달빛 #시한부





관련 큐레이션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삶에 대한 수필을 읽고 싶다면?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삶과 죽음을 생각해 볼래?







 

ㅊㅊㅊ에 실린 글의 저작권은 글쓴이에게, 이미지의 저작권은 창작자에게 있습니다.

 

모든 저작물은 비상업적 목적으로 다운로드, 인쇄, 복사, 공유, 수정, 변경할 수 있지만, 반드시 출처(bookteen.net)를 밝혀야 합니다. (CC BY-NC-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