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것만으로 심장이 위험한 멍이 냥이

 일단 이 책들 한 번 펼쳐 보세요! 이 녀석들과 눈을 마주친다면, 행복해서 저절로 잘 안 사용하지 않던 표정이 생길 꺼에요. 단, 너무 귀여워서 심장에 무리가 갈 수도 있으니 조심할 필요는 있긴 해요. 이런 귀여운 녀석들이 우리랑 같이 살아줘서 너무 좋아요! 때로는 버림받고, 때로는 파른 녀석들이 고맙게도 옆에 와 주어 가족이 된 이야기들에 눈물이 흐를지도 모르고, 때로는 어마어마한 말쌍에 저절로 화가 날 수도 있지만 어쩌겠어요. 저렇게나 예쁘고 귀여운데… 핸드폰 블로그에서, 아침에 배달되는 신문에서 연재되어 만나던 녀석들의 이야기들이 책으로 되어 나오니 또 다른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히끄네집』

 이신아 지음│야옹서가│2017년│215쪽

취직도 안되고, 하고 싶은 것도 마땅히 없는 청년이 제주도로 내려갔다. 그렇게 도망치듯 내려 온 곳에서 만난 히끄무리한 길냥이 한 마리. 그렇게 둘은 가족이 되고, 둘이라 넉넉해진 마음으로 새로운 이웃들을 만난다. 히끄의 재롱과 히끄아버지가 된 청년의 이야기를 사진과 그림으로 보고 있는 면 어느 새 읽는 독자도 양지 바른 곳에 그들과 함께 누워있고 싶어진다. 히끄아부지의 태그드립이 정말 기발하다.  

#고양이 #길냥이 #포토에세이 #제주도생활 #반려묘

#인스타스타 #귀여움으로지구정복 #기발한태그드립 #랜선집사


『안녕하세요, 내 이름은 인절미에요』

 절미 언니 지음│위즈덤하우스│2019년│244쪽

강아지 짱절미 책이다. 이미 인터넷에서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강아지인데 책으로 보는 재미가 제법 쏠쏠하다. 봇도랑에 버려진 강아지를 구해 과수원집 막내 동생이 된 절미! 도시가 아닌 자연에서 뛰어다니며 해맑은 표정의 강아지의 성장일기를 보고 있으면 절미와 같은 표정이 되어버리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강아지 #유기견 #포토에세이 #반려견 #인스타스타

#인절미 #짱절미 #귀여움으로지구정복 #랜선집사 #읽기쉬움


『인생은 짧고 고양이는 귀엽지』

 이용한 지음│위즈덤하우스│2019년│236쪽

13년 동안 고양이 작가 이용한 작가의 아기고양이 성장기록이다. 태어나서 홀로서기까지의 과정을 세상 귀여움으로 기록하고 있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보고 마음이 움직이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 하루의 피로가 아니라 1년의 피로가 다 날아가버리지 않을까? 이 녀석들, 분명 귀여움으로 지구정복을 하러 온 것임에 틀림없다.  

#고양이사진 #고양이 #포토에세이 #아깽이 #귀여움으로지구정복

#인스타스타 #길냥이 #성장일기 #읽기쉬움


『순무처럼 느려도 괜찮아』

 윤다솜 지음│북클라우드│2018년│284쪽

고양이를 좋아하는 부부가 고양이 순무를 입양했습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합니다. 경계가 심하고 겁이 너무 많습니다. 이렇게까지 낯을 가리다니요… 아무래도 순무에게는 말 못할 사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 부부는 천천히 가기로 했습니다. 몸과 마음의 병이 있는 것 같은 순무는 조금씩 천천히 부부에게 다가옵니다. 이 과정이 때로는 귀엽게, 때로는 감동적으로 책 속에 담겨 있습니다. 방송작가, 마케터를 거쳐 지금은 디자인 소품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순무엄마의 육아일기라 그런지 더 생생합니다.

#고양이사진 #고양이 #포토에세이 #랜선집사 #성장일기


『우리 집 마메』

길은 지음│클│2015년│256쪽

이 표지를 보고 어떻게 책을 펼쳐보지 않을 수가 있을까요? 일본에 사는 한국인 부부의 천방지축 시바견 육아일기를 보고 있으며 슬며시 흘러나오는 웃음을 참을 수 없어집니다. 중간 중간 웹툰 같은 그림을 보고 있으면 우리 집 강아지가 저 녀석 같지 않아서 다행히다 싶기도 했다가, 말썽을 부려도 밉지 않게 보이는 건 마메 엄마의 애정 어린 시선을 통해 드리고 있는 글과 그림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되어 잔잔한 감동으로 책을 덮게 된답니다.  

#강아지사진 #강아지 #포토에세이 #시바견 #성장일기

#반려견 #심쿵


『가족이니까』

정서윤 지음│ 야옹서가│2018년│272쪽

13년 동안 고양이 작가 이용한 작가의 아기고양이 성장기록이다. 태어나서 홀로서기까지의 과정을 세상 귀여움으로 기록하고 있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보고 마음이 움직이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 하루의 피로가 아니라 1년의 피로가 다 날아가버리지 않을까? 이 녀석들, 분명 귀여움으로 지구정복을 하러 온 것임에 틀림없다.  

#고양이사진 #고양이 #포토에세이 #성장일기

라이(더)Go!

운전이 좀 험하긴 합니다. 하지만 언제든 출동합니다!